한쪽귀가 멍멍해요 이유는?
우리가 살다보면 여러가지 일을 겪기도 합니다. 그중에 갑자기 귀가 멍멍해질때가 있어요 이명현상이라고도 하는데 저도 요즘 가끔 부쩍 그런경우가 있더라구요 나는 평상시처럼 행동하는데 갑자기 귀가 멍멍해요 이유가 왜 그럴까요? 다양한 이유가 존재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산을 간다든지 아니면 갑자기 샤워를 한다든가 아니면 갑작스런 충격으로 충격은 외부충격과 내부충격일수 있는데요 갑작스럽게 망치로 머리를 한대 맞듯한 충격이나 아니면 예상치 못한 충격으로 해서 머리가 아플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충격을 받았을때 한쪽귀가 멍멍해요 이유는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아보도록 합시다.
중이염이 원인이 될수 있는데요
이것은 만성과 급성으로 나뉠수 있습니다.만성이야 그동안 지속되어온 통증이 반복되서 하는 것으로 이것의 원인은 여러가지 일수가 있는데요 증상은 갑작스런 구토증상이 나올수 있습니다. 아니면 머리가 아픈 두통 유발이 일어날수도 있구요 혹시 또 귀를 파다가 너무 깊게 판다든지 여러가지 원인이 될수도 있습니다.
중이염의 원인은 이어폰등으로 음악을 너무 오래 듣는다든지 아니면 자꾸 귓속을 파고 만지는것도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균에 감염이 될수도 있는것인데요 폐렴이나 기타 다양한 균에서 예방하는게 필요합니다.
난청이라고 하는데요
이게 갑작스럽게 일어나서 돌발성 난청이라고도 합니다. 그래서 스트레스가 주요 원인입니다. 어딜가나 큰병이든 작은병이든 원인은 스트레스입니다. 그래서 만사 마음을 좀 편하게 갖고 스트레스를 안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사회생활하면서 스트레스는 안받을수 가 없을것입니다.
왜냐하면 사람과 사람과 부딛치기 때문에 때로는 감정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을수가 있고 여러가지로 힘들어 질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예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머리가 띵하거나 아니면 혈관이 수축되서 피가 잘 안통해서 그럴수도 있구요 갑작스런 무기력감을 느낄수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편안하게 휴식을 갖거나 한숨 푹자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